본문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 Community > 보도자료



제목 성능과 품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하우주 USR125'
출처 라이드매거진 작성일 2021-01-13 조회수 176
첨부파일
하우주 USR125

과거 ‘중국산’은 저가, 저품질의 대명사처럼 불리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대륙의 실수’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샤오미’처럼 기술력 향상과 함께 품질 역시 예전보다 크게 나아져 소비자들이 중국산임에도 믿고 선택하는 경우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하우주 제품들 역시 마찬가지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 공급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은 중국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최근에는 디자인에서도 진일보하며 세계 각지에서 호평받으며 선전하고 있다.

하우주 USR125

오늘 소개할 USR125는 이러한 하우주의 성장세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델이다. 우수한 품질과 개성있는 디자인,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지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도 비슷한 가격대의 타 브랜드 제품들과 비교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라이더들의 평이 이어지는 것이 이를 보여준다.

전면부를 Y자형 장식으로 분할해 근미래적인 느낌을 살렸다

SF적인 느낌을 주는 외관 디자인은 기존 하우주 제품들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다. 차량 전반에 각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스포티한 성향을 드러내고 있다. 전면부는 Y자형 장식으로 분할해 근미래적인 느낌을 주고, 방향지시등과 포지션 램프에는 LED를 채택해 우수한 광량 확보와 함께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미를 더했다. 후면에는 A자 형태로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을 배치했으며, 둘 모두 LED를 적용했다. 머플러 가드에도 장식을 더해 스타일을 더했다. 차량 색상도 최근 유행하는 무광 금속 색상을 사용해 한결 멋스럽다.

신형 ESS 엔진은 기본 주행 성능은 물론이고 경제성과 정숙성까지 갖추고 있다

엔진은 공랭 단기통 125cc 신형 ESS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6.6kW/7,500rpm, 최대토크 10Nm/5,000rpm의 성능을 낸다. 최신 모델답게 전자제어 인젝션을 적용했지만 배터리 방전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킥 스타터를 더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연비는 47.8km/L(WMTC 기준)에 달해 6.5L의 연료탱크 1회 주유로 최대 311km 이상 주행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정숙성을 위해 크랭크 샤프트의 흔들림을 방지하고 롤러 로커 암, 3점 구동 샤프트 등을 채용해 공회전은 물론이고 실제 주행 시에도 소음과 진동이 낮아 스트레스가 덜하다.

고강성 프레임으로 주행 안정성을 높인 대신, 승차감을 위해 서스펜션을 부드럽게 세팅했다

새로운 프레임은 강성을 높여 주행 안정성을 강화하고, 앞뒤 서스펜션은 부드러운 세팅으로 승차감을 높였다. 타이어는 앞 90/90-12, 뒤 100/90-10 사이즈를 채택했으며, 브레이크는 앞 디스크 방식에 2피스톤 캘리퍼, 뒤 130mm 대구경 드럼 브레이크로 제동력과 경제성을 조화시켰다. 뒷 브레이크에 주차 브레이크 기능을 더하고 경량 센터 스탠드를 장착해 경사진 도로에서도 안전한 주차가 손쉽게 가능하다.

플로어 패널에는 소형 박스 적재도 충분해 배달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전반적인 라이딩 포지션은 인체공학을 고려해 의자에 앉은 듯한 편안한 자세가 되도록 설정, 조향이 용이할 뿐 아니라 장시간 주행에서도 허리 통증이 덜하다. 시트고는 740mm로 낮게 세팅해 발이 땅에 쉽게 닿아 초심자나 여성도 부담 없이 탈 수 있다. 시트 길이는 660mm로 2인 승차 시에도 모든 탑승자가 편안하게 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으며, 표면 미끄럼 방지 처리와 동승자를 위한 접이식 스텝을 장착해 안정감을 높였다. 플로어 패널은 앞쪽을 깊게 파내어 운전자의 발 공간이 넉넉하며, 너비가 420mm로 넉넉해 쇼핑백이나 작은 박스 등 화물을 운반하는 것도 문제없다.

스마트폰 사용을 고려해 글러브 박스 커버에 수납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계기판은 LCD 방식으로 시인성이 우수하며 개인 취향에 따라 배경색을 4가지 중 선택할 수 있고, 방향지시등 점등 시 부저음을 울려 깜빡하지 않고 제때 소등할 수 있도록 해 안전도 고려했다. 수납공간으로는 시트 하단 14.5L의 트렁크가 있어 제트헬멧과 비옷 등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이너카울에는 잠금장치가 더해진 글러브 박스가 마련되어 소지품 보관이 용이하다. 박스 내부에는 USB 포트와 스마트폰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주행 중에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

샤오미의 소소한 가전 제품들, 체중계나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와 같은 제품들은 시장에서 유명 브랜드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이런 제품들이 성공한 이유는 우수한 성능과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최근 125cc 스쿠터는 300만 원을 넘어 400만 원의 벽을 깨뜨린 지 오래다. 이런 와중에 200만 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도 줄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여유있는 성능, 다양한 편의장비로 무장한 USR125라면 얇은 지갑 사정에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합리적인 선택지가 되기에 충분해보인다.
 




이전글 하우주 USR125 제품 특장점 영상  
다음글 일상을 함께 하기 좋은 다재다능 멀티 플레이어, 하우주 슈퍼 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