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Notice

다빈월드 소식

[월간오디오] Musical Fidelity M2scd

관리자 2024-07-17 조회수 281

뮤지컬 피델리티, 격이 다른 엔트리의 모범을 보여주다



역시 하이파이 오디오, 그것도 가성비와 함께 뛰어난 사운드 그레이드를 보여주는 곳을 꼽으라면 이들을 빼놓을 수 없다. 개인적으로 음질 좋은 브랜드라면, 이들이 가장 먼저 생각날 만큼, 단순히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만드는 제조사가 아닌 사운드적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이들을 꼽고 싶다. 우리에게는 클래스A 앰프의 본가로 널리 각인되어 있고, 최근 다양한 고성능 앰프의 출시로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곳, 바로 뮤지컬 피델리티(Musical Fidelity)이다.


뮤지컬 피델리티는 중급 라인업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내지만, 역시 이들의 진가라면 엔트리를 빼놓을 수 없다. 현재 풀 사이즈 엔트리는 M2 시리즈가 주력이라 할 수 있는데, M2si 인티앰프, M2si 스트림 뮤직 시스템, M2scd 소스기기로 구성되어 막강한 엔트리 성능을 자랑한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엔트리 주력 CDP로 큰 사랑을 받는 제품, 바로 M2scd라는 소스기기이다.


디자인은 역시 뮤지컬 피델리티 특유의 아이덴티티가 잘 드러나 있다. 사실 M8부터 이어지는 디자인 레이아웃이 엔트리까지 그대로 이어지는 것인데, 최상급기의 디자인을 엔트리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M2si 인티앰프와 페어 매칭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네트워크 관련 사양들은 배제하고 CD 본연의 퀄러티를 즐길 수 있게 설계된 제품이다.



M2scd에 s가 붙어 있어 SACD 플레이어로 착각할 수 있지만, CD 전용 플레이어로, 메인 초크 필터 및 하이테크 디지털 스트림 노이즈 필터를 적용하여 고품질의 CD 재생이 가능한 제품이다. 역시 하이파이 CDP의 기본기인 낮은 왜곡과 평탄한 주파수 응답, 그리고 최소한의 노이즈와 지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요즘처럼 양질의 CDP를 구하기 어려운 시점에 착실한 기본기와 뛰어난 가성비를 멋지게 보여주는 제품이다. 아날로그 출력은 RCA 하나를 보유하고 있고, 디지털 출력으로는 옵티컬과 코액셜을 각각 하나씩 채용했다. DAC는 24비트 델타-시그마 듀얼 디퍼런셜 8× 오버샘플링이 적용되어 퀄러티를 높였다.



M2si 인티앰프와 함께 한 실제 사운드는 확실히 뮤지컬 피델리티. 기본기 뛰어난 사운드로, 좌·우로 넓은 전망 좋은 스테이지를 유려하게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가 CDP들이 정말 딱딱하고, 좁은 무대를 보여줄 때가 많은데, 뮤지컬 피델리티는 확실히 하이파이적인 사운드로 아예 체급 자체가 다른 기본기를 보여준다. 음악적인 뉘앙스도 굉장히 잘 드러나는데, 음악 듣는 맛도 제법 맛깔나게 들려준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격이 다른 엔트리 품격을 보여주는 뮤지컬 피델리티, 확실히 베스트셀러에는 그 이유가 있다. 



가격 79만원   DAC 24비트 델타-시그마 듀얼 디퍼런셜 8× 오버샘플링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출력 RCA×1   주파수 응답 10Hz-20kHz(-0.2dB)   출력 레벨 2.2V   출력 임피던스 50Ω   S/N비 117dB 이상   THD 0.003% 이하   크기(WHD) 44×10×37.5cm   무게 6.6kg



저작권자 © 월간 오디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