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00은 하우주에서 출시한 모델이 맞나 싶을 정도로 귀여운 디자인과 파스텔 톤의 색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홈페이지를 보면 유일하게 여성 라이더를 모델로 쓴다. 콤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 매력적인 색상이 어우러져 입문하는 여성 라이더와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스쿠터를 찾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키가 작은 여성 라이더들도 안정감 있게 탈 수 있는 730mm의 낮은 시트고에 차체 길이도 1,760mm로 짧은 편이다. 전고 1,070mm에 전폭이 680 mm밖에 되지 않는 콤팩트한 차체 덕분에 무게도 100kg으로 가볍고 휠베이스의 길이도 1,230mm로 짧다. 덕분에 선회와 유턴이 쉽고 유연하며 차체 핸들링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다. 이 정도라면 초보 라이더들에게 추천하기에 더할 나위가 없는 모델이다.
차체는 콤팩트하면서도 편안함까지 놓치지 않은 반전 매력도 가졌다. 630mm 두께의 롱 시트 쿠션은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평평한 플로어 패널은 발을 올려놓기 편할 뿐만 아니라 넓고 여유 있는 265mm의 공간으로 화물 적재도 충분하다.
엔진은 하우주가 자랑하는 지능형 EFI 시스템의 ESS100 엔진이 장착되어 소음은 적고 자동 CVT 방식으로 부드러우며 효율적인 연소 기술로 연비까지 우수하다. 최고출력은 7.3마력/7,500rpm, 최대토크는 7.7N·m /5,500rpm이며 하우주의 엔진답게 내구성도 좋다.
하우주의 공식 수입원인 다빈월드의 관계자는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는 가격과 유지비용, 보험료까지 절감할 수 있는 100cc 모델에 대한 요구와 관심이 많기 때문에 U100에 대한 수요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라이딩 시작하기 좋은 가을 시즌에 맞춰 모터사이클 라이더가 되고자 한다면 하우주의 U100을 입문용으로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하우주 U1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빈월드 홈페이지(www.dabin world.com)를 방문하거나 하우주 국내 총판 아사모터스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