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Notice

다빈월드 소식

[WHAT HIFI] 테크닉스 SA-C600 리뷰

관리자 2023-12-19 조회수 635




[WHAT HIFI] 평점 

Technics SA-C600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감각적인 기능을 갖추고 사용하기 쉬우며 놀라운 음악적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장점: 흥미로운 사운드 / 다양한 표현력과 박력있는 에너지 /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음/ 뛰어난 MM 포노스테이지




SA-C600은 정말 잘 갖춰진 기기입니다. Technics는 최대 32비트/384kHz 파일 호환성을 갖춘 일반적인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과 함께 CD 플레이어를 기능을 포함하였습니다. Spotify Connect, Tidal, Deezer, Amazon Music, DAB/DAB+ 및 FM 라디오를 지원해 줍니다. 또한 다양한 아날로그(스테레오 RCA) 및 디지털 연결(USB 유형 A, USB 유형 B, Coax & Optical) 외에도 Bluetooth, Chromecast 및 AirPlay 2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움직이는 포노 스테이지도 있는데, 이는 테크닉스가 레코드 플레이어 제조에 있어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다는 점을 알려줍니다. 


훌륭하게 설계된 원격 핸드셋과 장치 설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앱 덕분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케이스워크는 견고하고 깔끔하게 마감되어 고급스러움을 자랑합니다. SA-C600의 알루미늄 상단 패널은 촉감이 좋지만 대부분의 섀시는 견고한 느낌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 제 역할을 하면서도 가격에도 영향을 줍니다. 특히, 상단에 있는 회전식 투명 CD 커버의 촉감이 마음에 듭니다. 강화 아크릴로 만들어져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테크닉스 SA-C600은 뛰어난 성능에 사용하기 좋고 아주 잘 만든 제품입니다. 각 소스를 개별적으로 살펴보고 싶은 유혹이 있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SA-C600은 극히 적은 예외를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놀랍도록 일관된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CD, 라디오,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고해상도 파일을 스트리밍하든 관계없이 음악적으로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Bob Marley의 Legend 음반을 들어보면 Technics가 일반적으로 술술 이어지는 음악의 흐름을 잘 표현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리듬 드라이브와 견고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성능을 구축하여 표현력이 풍부하고 역동적입니다. 우리의 관심이 하이파이의 메커니즘보다는 매혹적인 음악에 집중하게 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베이스라인은 팽팽하고 조율이 좋으며 Marley의 목소리는 선명함과 열정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Bruce Springsteen의 High Hopes 음반을 청취했을 때에는 또 다른 매력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The Ghost Of Tom Joad의 강력한 버전은 모든 하이파이 오디오를 엄격하게 테스트하기에 알맞습니다. 빠른 비트를 Technics가 훌륭하게 다루었다고 보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탄탄한 사운드가 곡의 에너지를 잘 전달하고, 악기의 가닥을 충분히 분리시켜 혼란스러운 소리로 들리지 않게 하는 해상력을 갖추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음악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아주 흥미있는 청음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말러의 교향곡 10번은 밀도 있고 까다로운 클래식 음악 작품입니다. SA-C600은 해당 작품의 느낌을 설득력 있게 포착하여 드라마틱함과 유연함의 조합을 잘 전달해 주었습니다. 채널당 30와트(8옴 기준)라는 꽤 평범한 출력이다만, SA-C600은 놀라울 정도로 권위 있고 적절한 대규모 사운드를 들려주어 기대치를 뛰어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은 외관과 기능이 중요하지만 Technics는 이와 더불어 믹스에 훌륭한 사운드까지 더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제품은 정말 잘 고안된 제품이며 What Hi-Fi의 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