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Notice

다빈월드 소식

[소식] 코드, 코데트 케이스에 휴고를 이식한 2Qute DAC 국내 출시 예정 (CCTV뉴스, 2015년 2월)

CCTV 2022-04-12 조회수 134

 


 

코드 일렉트로닉스(Chord Electronics, 이하 코드)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2015)에서 자사의 신제품인 2Qute DAC를 공개했다. Qute는 코드사의 입문형에 해당하는 코데트(Chordette)라인의 DAC로, 192kHz를 지원하는 Qute, 384kHz를 지원하는 Qute HD, DSD를 지원하는 Qute EX를 거쳐 현재의 2Qute에 이르렀다.

뒤의 알파벳을 변경하는 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왔던 전 모델들과는 달리 앞에 "2"를 붙인 이유는 2Qute DAC가 단순히 네 번째 모델이 아니라 2014년 What Hi-Fi?와 Sound and Vision을 비롯해 40여 개의 유수 매체에서 £1,000 이상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 및 추천된 바 있는 휴고(Hugo)의 기술과 스펙을 Qute EX에 적극 녹여내기 위해 회로 기판 자체에 변경을 가한, 이른바 2세대로 분류할 수 있기 때문이다.

 

 



 

2Qute DAC는 휴고와 동일하게 이례적으로 낮은 0.0003%의 왜곡율, 고성능 스파르탄 6 FPGA, 26,000개의 디지털 탭 등을 특징으로 하며, 동축과 USB 입력에서 PCM은 32-bit/384kHz, DSD는 5.6MHz(DSD 128), 광 입력으로는 16-bit/384kHz, DSD 2.8MHz(64)까지 지원한다. 각 디지털 입력은 간편한 전환 스위치로 선택 가능하다.





 


 

코드의 설립자이자 소유주인 존 프랭크스(John Franks)는 출시 계기에 대해 "휴고의 혁신적인 설계와 부정할 수 없는 경이로운 음질은 DAC 설계에 있어 완전히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었다. 하지만 기존의 하이파이 유저 중에는 가정용으로 사용 시 불필요한 기능들을 배제해 보다 심플하고 저렴하게 제공되길 바라는 이들이 있었고, 모바일 중심의 제품을 자신의 시스템에 포함시키길 꺼리는 이들도 있었다. 그러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입문형 DAC인 Qute의 회로 기판을 재설계하기로 결심했다" 고 밝혔다.


2Qute DAC의 글로벌 정식 런칭은 3월 말에서 4월 초로 예정되어 있으며 한국 또한 공식 수입원인 (주)다빈월드를 통해 이 시기에 선보일 전망이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미정이다.


이광재 기자  voxpop@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빈월드

www.dabi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