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Notice

다빈월드 소식

코드, 초고성능 포터블 헤드폰 앰프 겸 DAC '모조' 국내 출시 예정

관리자 2022-04-12 조회수 106




코드 일렉트로닉스(Chord Electronics, 이하 코드)가 스마트폰과의 연동에 최적화된 포터블 헤드폰 앰프 겸 DAC 모조(Mojo) 출시했다. 모조는 전 세계 각종 상을 석권하며 포터블 음향기기 중 '끝판 왕'이라 불리는 휴고(Hugo)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연동 시에는 불필요했던 아날로그 출력과 블루투스 기능을 과감히 빼고 소형화시켜 제작한 포터블 전용 모델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성능은 오히려 진보했다. 비트/샘플링 레이트의 경우, 휴고가 32-Bit/384kHz, DSD128 까지 지원했던 반면, 모조는 포터블 기기로서는 처음으로 32-Bit/768kHz, DSD512까지 지원한다. 노이즈와 왜곡을 나타내는 전고조파 왜율(T.H.D) 또한 0.0005%에서 0.00017%로 지금까지 출시한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치로 대폭 감소했다. 최소부터 최대 출력까지의 비율을 나타내는 동적 범위(Dynamic Range) 역시 120dB에서 125dB로 크게 향상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 휴고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최근 설정 기억, 입력단 자동 인식, 입력단 자동 순서 기능 등을 보완해 사용자 편의성 또한 높였다.

코드의 설립자이자 소유주인 존 프랭크스(John Franks)는 "휴고는 초고해상도 레코딩 스튜디오 마스터 음질을 주머니로 가져다 주는 기적을 선사했지만 휴대용이 아닌 '휴대가 가능한 모델'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휴고에 사용되었던 Xilinx사의 6세대 FPGA칩인 스파르탄(Spartan)보다 한 단계 발전한 7세대 아르틱스(Artix)칩, 그리고 보다 진보된 고온 리튬폴리버 배터리 기술을 활용한 결과, 휴고의 절반 크기에 휴고와 버금가는 성능을 담아낼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모조의 케이스는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며 마감은 지문이 묻어나지 않는 무광 블랙이다. 공식 수입원 (주)다빈월드(대표이사: 고재희)에 따르면 국내 출시는 12월 초로 예정되어 있으며 공식 소비자 가격은 75만원이라고 한다. 뒤이어 근시일 내에 보호 가죽 케이스와 안드로이드 및 애플 기기 전용 케이블팩이 출시될 예정이다.




자료제공 : (주)다빈월드
문의 : 02- 780 -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