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NOTICE
PEUGEOT NEWS에서는 전세계 PEUGEOT MOTOCYCLES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드매거진] 푸조가 만든 트라이크 메트로폴리스 메커니즘 살펴보기

라이드매거진 2022-05-30 조회수 1,002

푸조가 만든 트라이크 메트로폴리스 메커니즘 살펴보기

라이드매거진님의 프로필 사진

라이드매거진

9만 팔로워

2022.05.30. 16:0849 읽음

다빈월드(대표 고재희)로 수입사를 변경해 새롭게 국내시장에 판매를 시작한 푸조모터사이클의 라인업을 이끌고 있는 플래그십 모델은 바로 메트로폴리스다. 메트로폴리스는 일반적인 모터사이클의 구조와는 달리 바퀴가 3개인 삼륜모터사이클로 트라이크라고도 불린다. 트라이크가 처음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소개될 당시 바퀴가 2개인 구조의 모터사이클이 대부분인지라 트라이크를 모터사이클의 범주에 넣어야 하는지 자동차의 범주에 넣어 구분해야 하는지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들이 있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은 모터사이클 카테고리로 분류되고 있고 트라이크를 생산하고 있는 제조사들도 대부분 모터사이클 제조사들인 경우가 많다.

현재 트라이크를 생산하고 판매 중인 대표적인 모터사이클 제조사는 푸조를 비롯해 피아지오, 야마하, 쿼드로, 캔암 등이 꼽힌다. 바퀴가 세 개 달린 탈것을 자세히 찾아보면 훨씬 더 많은 모델들이 있는데, 지붕의 유무나 구조적 특징 때문에 자동차의 범주로 분류되거나 전기와 결합해 새로운 장르의 일렉트릭모빌리티로 구분되기도 한다. 앞서 언급한 푸조와 피아지오, 야마하, 쿼드로, 캔암 등의 제조사들은 상징적인 의미의 도전이나 생색내기 식의 모델출시가 아니라 트라이크를 꽤나 오랜 시간 연구 개발해 대표적인 모델들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라인업에도 트라이크를 당당히 대표 라인업 중 하나로 구축해 꾸준히 판매해 오고 있는 중이다.